티스토리 뷰
영화 <이스케이프 플랜>은 최고의 액션 배우가 두 명이나 나오는 영화입니다. 실베스타 스탤론, 아놀드 슈워제네거. 이 둘을 이름을 들으면 엄청난 액션 영화를 예상하겠지만 정작 영화는 액션씬의 비중이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영화 <이스케이프 플랜>은 직접 감옥에 들어가 탈출한 뒤 감옥의 약점을 보완해 최고의 감옥으로 설계하는 레이 브레슬린(실베스타 스탤론)이 CIA의 의뢰로 감옥에 들어갔다가 거기서 만난 '에밀 로트마이어(아놀드 슈워제네거)'와 탈출에 성공한다는 단순한 이야기입니다. 물론 반전은 있습니다. 영화로 직접 확인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영화 <이스케이프 플랜>은 평점은 별로 이지만 국내에서는 재밌게 봤다는 이야기가 제법 있습니다. 소소한 액션과 소소한 유머가 킬링 타임용으로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영화 <이스케이프 플랜>에서 아이러니한 점은 주연 배우들의 연기력은 평타정도인데, 조연 배우들이 연기로 유명한 분들이 대거 등장한다는 점입니다. 샘닐, 제임스 커피즐,빈센트 도노프리오, 비니 존스가 함께합니다. 이런 배우들이 열연을 펼쳤음에도 영화가 좋은 평을 듣지 못하는건 시나리오가 부실하다는 증거일 것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액션 배우들이 나오는 영화 <이스케이프 플랜>은 사람들의 예상과는 다르게 두뇌 싸움이 주 내용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원하는 것과 영화의 연출 방향이 달랐기 때문에 더 좋은 평을 못 받는 듯합니다. 그러나 킬링 타임으로 보기에는 좋습니다.
영화 <이스케이프 플랜>은 미국에서 흥행 실패했고, 해외에서 그나마 선전하며 본전은 회수하고 조금은 수익을 올렸습니다. 그래서 후속편이 나올 수 있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