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주 명단공개에서는 억소리나는 효도를 하는 효도하는 연예인들이 소개가 되었는데 효도하는 아이돌 3위에 지디가 랭크되었더군요. 지드래곤은 아이돌을 넘어서 저작권료 1위를 기록했다고 하는데 지금 기준으로도 1위 인지는 확실하진 않네요

 

-

-

요즘엔 활동이 예전보다 적은 편이라... 뭐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1위 할 수 있는 지드래곤... 지디가 지금까지 쭉 승승장구한건 아니고 데뷔할 때까지 많이 힘들었다고 합니다. 그때마다 어머니가 많은 힘이 되었고 지금의 자리에 오를 수 있는 원동력이었다고하네요. 지디가 아들이라니 밥을 안먹어도 배가 부를 것 같습니다.

 

지디가 MBC 뽀뽀뽀로 데뷔를 했었군요.

 

 

 

 

 

 

청소년기에 친구 집에서 들겠된 우탱 클랜의 노래 때문에

래퍼가 되기로 결심했다고

지디는 우탱클랜에게 밥 한번 사야겠네요 ㅋㅋㅋ

 

 

 

 

 

 

 

그렇게 13살에 YG의 연습생이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연습생 시절 매주 테스트를 받았는데

저조한 성적으로 양사장님한테 갈굼을 제법 받았다고

 

 

 

 

 

정말 혹독하게 6년이라는 시간을 보냈기에 지금의 지다가 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양사장님도 대단하신 듯

 

 

 

 

 

중간에 포기할 법도 있었지만

어머니의 위로와 격려가 큰 힘이 되었다고합니다.

 

 

 

 

 

그렇게 작사 작곡 실력을 쌓아가고

 

 

 

 

 

지드래곤 이름으로 등록된 자작곡만 160곡 이상

 

 

 

 

 

1년 저작권료만 8억원이라고 ㄷㄷㄷㄷ

부럽다 정말

 

 

 

 

 

 

 

여기에 국내, 해외 콘서트

광고 모델료까지 합하면 ㄷㄷㄷㄷ

 

 

 

 

 

 

2013년에 성수동의 아파트를 30억에 매입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근 5억 7천마원대 슈퍼카를 샀죠

셀프메이드의 대명사

 

 

 

 

 

 

그리고 부모님께 효도 선물로

10억원 짜리 펜션을 선물했다고 하네요

 

 

 

 

 

 

여기다 지디의 수입은 어머니가 관리하신다고

아들 키운 보람 있네요 정말

 

 

 

 

 

 

빅뱅 일본 콘서트에 아버지와 동행할 정도로 부모님과 사이도 돈독하고

 

 

 

 

 

 

월드 스타 지디

효도 스케일도 엄청나네요

앞으로도 더 쌓여갈듯

 

<사진 = 명단공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