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타민 C의 결저체라 불리는 귤, 그 귤의 종류는 참 다양하다고 합니다. 금귤부터 흔히 먹는 밀감, 황금향, 레드향, 천혜향, 한라봉, 천지향까지 많은 종류의 귤이 있습니다. 귤의 종류와 특징, 그리고 고르는 법까지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
-
금귤
흔히 낑강이라고 불리는 작은 종류로 가운데 씨가 있습니다. 껍질채 먹을 수 있다고 처음 나왔을때 신기하게 먹었던게 기억이 납니다. 일반 귤보다는 조금 쓴 맛이 있습니다.
밀감
일반적으로 부르는 귤을 보통 밀감으로 인식을 할 정도로 많이 먹는 종류입니다. 당도가 높고 제주도 전지역에서 생산이 됩니다. 10~11월에 나오는 그 조생종은 향이 연하고 큰 것이 맛있고, 12월에 나오는 귤은 작은 것이 맛있다고합니다.
황금향
한라봉과 천혜향을 교배해서 만들어진 품종으로 일본에서 육성했다고합니다. 밀감보다 둥글고 나중에 설명드릴 레드향, 한라봉 보다 단맛을 덜하다고 합니다. 신맛이 적고 달콤하고 천혜향과는 다른 독특한 향기가 난다고 합니다.
천지향
밀감보다 당도가 높아 단맛이 강한 품종이라고 합니다.
-
-
천혜향
밀감과 오렌지의 교배로 만들어진 품종입니다. 향기가 천리까지 간다는 뜻으로 천혜향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신맛이 적고 당도가 높은 편입니다.
레드향
한라봉과 온주밀감의 교배로 만들어진 품종입니다. 일본에서 육성되었다고 합니다. 다른 감귤종류보다 주황색이 더 짙고 당도가 높다고합니다. 짙은 주황색 때문에 레드향이라고 불려집니다.
한라봉
청견과 온주밀감의 교배로 만들어진 품종으로 일본에서 개발한 품종입니다. 꼭지 부분이 한라산과 닮아 한라봉이라고 불리고, 단맛이 강하고 과육, 과즙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
-
맛있는 귤 고르는 법
오돌토돌하고 무게가 적당한 것
꼭지가 푸르고 잘 떨어지지 않는 것이 맛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