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토란에 홍쌍리 명인 소개한 민들레 김치 레시피입니다. 민들레는 항암작용과 간 파괴를 막는 효능이 있다고하는데, 체질에 따라 민들레를 먹으면 부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김치로 만들어 먹으면 부작용이 줄어든다고하니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건강과 연관되는 문제이기 때문에 꼭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보고 섭취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

민들레 500g의 뿌리를 세로로 반 자르고 뿌리와 잎은 5~6센치 크기로 손질합니다.

 

 

 

 

 

 

 

물 1컵 반, 소금 1/4컵을 섞어 절임물을 만든 후 손질한 민들레를 20분정도 절여줍니다.

 

 

 

 

 

 

 

 

 

이제 양념장을 만들 것인데요

양파 반 개, 배 1/4개, 생강 4편, 찹쌀풀 5큰술, 육수 2컵, 새우젓 1큰술 반을 믹서에 갈아줍니다.

-

-

쪽파 두줌(40줄기)를 3~4센치 길이로 썰고 당근 1/3개와 양파 반 개를 채썰고 홍고추를 2개 어슷 썰어줍니다.

 

 

 

 

 

 

 

썰어놓은 채소에 다진마늘 1큰술, 들깻가루 반 큰술, 고춧가루 3큰술, 멸치액전 7큰술, 매실원액 3큰술, 참깨 4큰술을 넣고 버무려줍니다.

 

 

 

 

 

 

 

절인 민들레를 물에 헹구고 믹서로 갈아놓은 양념에 버무려줍니다.

 

 

 

 

 

 

 

이제는 양념에 버무리 민들레와 채소를 넣은 양념을 함께 머무리고 냉장보관합니다.

-

-

그럼 민들레 김치 완성입니다~

 

관련글

2017/04/10 - [생활정보] - 민들레의 효능과 먹을때 주의해야할 점

2017/04/09 - [생활정보] - 그동안 몰랐던 민들레 효능 혈당강회제

2017/03/22 - [레시피] - 간 해독에 좋은 민들레무침, 도토리묵을 굽는 레시피

 

댓글